소개팅도 메타버스로 코시국에도 식지 않는 꽁냥꽁냥 캠퍼스 서울신문


상처 입을 수 있는 입장에서 미리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주고, 상처 주는 일이 부끄러운 일임을 가르쳐야 한다. 먹방 라방부터 온라인 전시, 랜선 집들이까지, 오직 비대면 소개팅이기에 가능한 일이 주는 즐거움은 기대 이상으로 특별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지 못하는 환경을 위해, 온택트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안된 앱에서 인간의 교류는 어느 범위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 비대면 커뮤니케이션만으로도 인간은 서로가 지나온 시간의 조각을 내어주며 친구가 될 수 있는 걸까?


실제로 타인의 사진과 정보를 도용하여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활동하거나 신분을 위장해 만남을 가진 뒤 범죄 행위를 저지른 사건까지도 발생하였다. 보통 소셜데이팅 어플이 운영하는 결제 시스템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크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테크랩스는 이런 기능을 이용해 남성들의 결제를 유도하기 위해 100개의 허위 여성계정에 각각 수천 개의 하트를 전산 조작으로 부여했다. 이 작업은 작년 10월 5일부터 28일까지 3주 동안 이뤄졌는데, 소개받은 남성 16명에게 '둘 다 선택'을 누르는 식으로 하루 최소 7,200명, 최대 1만6,000명의 남성을 선택한 것으로 추정된다.


A씨는 “인간관계는 유유상종”이라며 “특정 직종 종사자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일반 데이팅 앱에서도 자신과 비슷한 사람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데이팅 앱에 가입하면 스펙부터 취미까지 자신에 대한 모든 정보를 기재하기 때문이다. C씨는 “내가 올려둔 출신 대학을 보고 같은 대학 출신의 상대가 대화를 요청했다”고 자신의 경험을 전했다. 김수영씨는 “일각에서는 스펙 지상주의를 조장한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하지만, 오프라인에서 사람을 만나더라도 스펙을 보지 않냐”며 “데이팅 앱을 통해서도 비슷한 스펙을 가진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것은 오히려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 소셜 데이팅 앱과 관련한 다양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소셜 데이팅 앱의 부정적인 측면이 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가수나 영화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면 같은 키워드를 가진 이성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아이티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나씨는 “어플 운영자에게 신고했으나 불량 사용자로 사용 제재를 줄 뿐”이라며 “실제로 물품을 강매 당한 것은 아니어서 경찰에 신고도 불가능했다”고 전했다. 나이도 8살이나 차이나고 하는데, 진지하게 연애하면서 결혼까지 골인하는 친구를 보니 신기하더라구요. 듀오도 앱을 내놨다가 수익성이 약해 올해 초 사업을 접었다.


PC 통신으로 연락을 시작하면서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인 영화 ‘접속’처럼 말이다. 소개이 학회는 경영정보학의 연구 및 교류를 촉진하고 학문의 발전과 응용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페르소나 작물’에 마법걸기를 진행한 이용자에게 ‘웨딩 클래식카 4종 선택박스’, ‘구미베어 체어 선택박스’ 등을 일정 확률로 제공하는 ‘데이트 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 가입을 꺼리던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여성들의 요구사항을 잘 파악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 덕분이다. "데이팅 앱 중에 파티 기능이 있는데 막상 보니까 입력했던 나이보다 5살 많아 보이시는 분이 (저에게) 성희롱적인 발언도 하시고 '(수위를) 세게 가자, 즐겁게 가자, 놀면서'라는 예민한 질문도 예의 없게 하신 적이 있어요."


연애 경로와 관련해선 온라인 데이팅앱 또는 커뮤니티를 통해 연애를 시작한 응답자가 14.6%로 나왔다. 온라인에선 외모, 스펙 따지지 않고 편견 없이 자유롭게 서로의 취향을 공유할 수 있다 보니 이를 선호하는 대학생들도 점점 늘어나는 분위기다. 대학생 커뮤니티 ‘캠퍼스픽’의 미팅ㆍ소개팅 게시판은 이용자 700여명이 즐겨찾기를 해 둘 정도로 인기가 높다. 지난해부터 캠퍼스픽에서 소개팅을 주선해 왔다는 A씨는 “코로나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지 못하는 걸 보고 도와주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며 “생각보다 수요가 많아서 신기하다”고 말했다. [newline]선 비대면 후 대면, ‘인만추(인위적인 만남 추구)’가 2030세대의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마담팅은 과거 남녀를 중매하던 ‘마담뚜’를 자처한 이용자가 사람들에게 쪽지 등으로 ‘셀소(셀프소개)’를 받아 이 정보를 바탕으로 어울릴 만한 이들을 엮어 주는 비대면 소개팅이다.


22개의 인터뷰, 계속 업데이트되는 설문조사, 사랑유형 진단 등의 서비스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사랑유형 진단은 50개 항목에 예, 아니오를 체크하면 과학적으로 본인의 사랑유형을 친구, 헌신, 논리, 소유, 정열, 유희로 분석하여 정확하게 결과를 알려준다. 현 흐름 가운데 프리미엄 소개팅 앱으로 알려진 ‘골드스푼’은 온라인 만남의 허점이 될 수 있는 비검증 회원에 대한 우려를 지우고 안전한 소개팅을 위한 철저한 회원관리 시스템을 적용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회원 가입부터 철저하게 본인인증 서류로 심사하는 경제력 인증 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해 많은 유저들로부터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몇 일 전, ‘이민호와의 이벤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던 뒤태닷컴은 국내 소셜데이팅 업계로는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도입하여 여성들의 안정성을 높여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최근, 뒤태닷컴(www.d-tae.com)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를 통해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김민혁 .


어려운 경제 상황 속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지만, 이성을 만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것도 간과할 수 없는 현실이다. 실제로 해외에 오래 살아서 한국에 지인이 얼마 없는 경우, 유학생들이 많이 하고 이런 만남은 진지한 만남으로까지 잘 이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남자들은 와꾸나 재력이나 말빨이 되지 않는 이상, 금전적 지출이 크기 때문에 이런걸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소셜데이팅 업체 코코아북이 지난해 미혼남녀 17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두 명 중 한 명(남성62%, 여성48%)은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은 소개팅 앱 관련법 부족에 대한 대책으로 소개팅 앱 사용시 주의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했다. 두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2달간 진행되며, 미팅투데이의 기존회원 및 신규회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휴게텔 후기 오피가이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